본문 바로가기
마음공부/끌어당김 법칙_시크릿

지금의 당신은 누구일까요?

by 풍요로운 마음부자 2023. 5. 27.
반응형

론다 번이 쓴 시크릿 책의 한글 번역본이 출간된 게 2008년인데요. 오늘 다시 이 책이 갑자기 떠올라 다시 펼쳐보기 시작했어요. 이 책에서 말하는 비밀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잖아요.

 

 

근데 사실 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명명하지 못했을 뿐, 이 책이 나오기 훨씬 이전서부터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감정으로 뭔가를 끌어당기고 있었다는 거예요.

 

 

저는 중학교 3학년 때 인문계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고 있었고 제가 가고 싶은 고등학교를 떠올렸어요. 당시 제가 진학하고 싶었던 인문계 고등학교는 비평준화여서 시험 성적이 높아야 갈 수 있어서 위험부담이 크기도 했습니다. 그런 상황에 제가 떠올린 장면은 좀 더 구체적이었어요. 진학을 원하는 고등학교 교실 창문을 통해 학생들이 공을 차며 뛰어 노는 모습을 상상하곤 했거든요. 그리고 축구하면서 패스하라고 소리치는 목소리까지 떠올리자 상상이 정말 현실처럼 느껴졌습니다. 1년 후 저는 제가 원하는 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땐 그게 끌어당김이니 뭐 그런 용어는커녕 그런 법칙이 있는지조차 몰랐기 때문에 그렇게 아무거나 막 끌어당기고 살았는데요. 제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은 여러분도 지금 시점에서 과거를 떠올려 보면 꾸준하게 끌어당기고 계셨다는 거예요. 그러한 끌어당김의 결과로 지금껏 이어져 온 것이고요. 오늘 시크릿을 읽다가 특히 눈에 들어오는 구절을 공유하려고 해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현 상태를 바라보면서 ‘이게 나야’라고 말한다.

그건 당신이 아니다.

그건 과거의 당신이다.

예를 들어, 당신에게 현재 돈이 얼마 없거나

원하는 배우자가 곁에 없거나 원하는 만큼 건강하지 않다고 해보자.

그건 당신이 아니라 과거의 생각과 행동이 만들어낸 결과다.

이렇게 우리는 과거에 우리가 한 생각과 행동의 결과 속에서 계속 살아가고 있다.

현재 상태를 보고 그것으로서 자신을 정의하면 앞으로도 그 이상을 얻지 못할 암울한 운명에 자신을 가두어 버리는 셈이다.

 

 

 

그래서 질문을 다시 해볼게요. 지금의 당신은 누구일까요?

그렇습니다. 지금의 당신은 과거의 당신이 끌어당긴 결과입니다.

 

 

미래를 어떻게 바꾸어 나가고 싶으신가요? 다시, 여러분은 지금 시점에서 어떤 미래를 창조해내실 건가요? 시크릿에서는 네빌고다드의 말을 빌어 잠자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대로 진행되지 않은 일이 있었다면, 당신이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기분이 짜릿해질 상황으로 바꿔서 상상해보라고 합니다.

 

 

우리가 꿈꾸고 만들어나가고 싶은 미래를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는 게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우리가 원하는 주파수를 내보내고 그에 맞는 신호를 전송받게 되도록 말이죠. 현재 상태에서 자신을 한계짓지 마세요.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존재이면서 형태를 바꿀지언정 소멸하지 않는 에너지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