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공부/끌어당김 법칙_시크릿

목소리의 떨림과 울림

by 풍요로운 마음부자 2024. 6. 6.
728x90
반응형

 

 

 

끌어당김의 법칙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부터 함께 등장한 게 있는데요. 바로 ‘확언’입니다. 확언도 그냥 확언이 아니죠. 이름하여 긍정확언이 그 주인공입니다. 긍정확언이라고 검색해보면 아주 다양한 확언이 등장합니다. 확언은 확신에 찬 말로 기도문처럼 자신이 앞으로 되고자 하는 모습을 반복해서 입 밖으로 직접 내뱉는 행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령, 수능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은 학생이라면 이렇게 확언 문장을 만들 수 있겠죠.

‘나는 이번 수능시험 전 영역에서 1등급을 받았다. 기분이 째진다.’

 

취업준비생이라면 이런 확언은 어떨까요?

‘나는 이번에 지원한 OOO회사로부터 최종합격 전화를 받았다. 세상을 다 가진 이 기분, 미친 듯이 소리지르고 싶다. 꺄아악~!!’

 

우리는 말할 때 성대에 진동을 느끼잖아요. 목에 있는 ‘성대’라는 기관이 진동하면서 목소리를 낸다는 건 다들 잘 아실텐데요. 이 진동을 가볍게 여기지 않으셨으면 해요. 목소리의 진동이 만들어 내는 울림과 떨림이 주변에 떠 있는 보이지 않는 공간에 쌓이면서 만들어내는 에너지 파장은 놀라울 수 있으니까요.

 

 

 

 

박진여 선생님께서 쓰신 책 ‘당신의 질문에 전생은 이렇게 대답합니다’를 보면 이런 대목이 나옵니다.

 

리딩으로 살펴보면, 생물학적 구조로 이루어진 인간의 육체에서 가장 상위 기관은 송과체이지만, 우주적 에너지와 공명할 수 있는 또 다른 기관은 후두부에서 목소리를 내는 성대입니다. 의학적으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성대에는 우주적 차원과 공명하는 특별한 센스가 숨어 있습니다. 목소리에서 나는 떨림의 진동이 뇌 깊숙이 존재하는 어떤 특별한 뇌엽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반응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어떤 특정 부분의 뇌혈류가 활성화하면서 우리가 지닌 의식의 영역이 확장됩니다. 이러한 이론을 비약하면, 종교적 주문이나 기도문을 반복해서 계속 외울 경우 그 자체가 갖고 있는 파동의 힘이 우주센스(우주적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는 통로)를 가지고 있는 성대 속의 특정한 세포를 자극해서 의식의 영역대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p.127

 

긍정확언처럼 반복해서 암송하는 것으로 의식의 영역이 확장할 수 있다는 게 놀랍지 않나요? 확언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집중하려는 게 아닐까 싶어요. 목표를 이루어나가는 단계와 그 과정에서 초심이 흔들린다거나 다짐이 흐트러지지 않게 해주니까요.

 

 

 

 

여러분이 주로 암송하는 확언은 어떤 문장인가요? 확언을 말할 때마다 확신에 찬 어조로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면서 하시나요? 확언을 말할 때 목소리의 울림과 떨림에 집중해보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별 생각 없이 그저 기계적으로 내뱉는 확언보다는 감정을 듬뿍 실어 기쁨과 행복에 취한 상태로 되뇌며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